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한강공원 내 간접흡연 피해를 최소화하고 쾌적한 공원을 만들기 위해 흡연부스를 설치했습니다. 여의도 5개, 뚝섬 5개, 반포 5개, 잠실 3개를 포함해 11개 한강공원 전역에 총 37개의 흡연구역을 운영한다고 해요. 흡연실 외 흡연 시 과태료는 30,000원입니다. 흡연실도 운영하는 만큼 단속도 심할 것으로 예상돼 애연가들의 주의가 필요한 때입니다 ㅠ!

 

잠실 한강공원 1주차장 앞 흡연실

 

2호선 잠실 한강공원 흡연구역

잠실 한강공원 흡연구역 3곳

 

잠실 한강공원 흡연부스는 잠실 봉준호 감독이 괴물을 봤다던 바로 그 자리에 있습니다. 이곳은 1주차장 인근으로 편의점과 가까운 위치입니다. 잔디공원 근처라 텐트 야영도 많이 하는 곳이기도 하죠 ㅎ 이 밖에 적환장 옆과 자전거 동호회원들의 쉼터인 3주차장에도 흡연 구역이 마련돼 있습니다. 

 

 

 

7호선 뚝섬 한강공원 흡연구역

뚝섬 한강공원 흡연구역 5곳

 

7호선 뚝섬유원지의 뚝섬 한강공원은 2호 매점 옆이 가장 눈에 띄네요. 애초에 이곳에서 담배를 많이 피우기도 했죠 ;;; 역을 기준으로 반대편 4주차장, 인공암벽장에 2개, 2호 매점쪽은 뚝섬 안내센터와 1주차장에 흡연실이 마련됐습니다.

 

5호선 여의도 한강공원 흡연실

여의도 한강공원 흡연구역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는 5호선 여의나루역에서 한강으로 내려가는 천상의 계단에 흡연실이 설치됐습니다(드디어!!) 천상의 계단을 내려가 오른쪽으로는 오리배 선착장(원효대교 아래), 왼쪽으로는 2주차장과 자전거 공방, 3주차장에 흡연실이 마련됐어요. 텐트치기 좋은 3주차장에 접근성이 높을 것으로 보이네요.

 

한강공원 흡연실 내부 모습

7호선 반포 한강공원 흡연실

7호선 반포 한강공원 흡연실

 

 

 

고속터미널에서 가까운 반포 한강공원은 정말 흡연자에겐 지옥과 같은 공간이었죠 ㅠ 특히 역에서 가는 길에 아파트에서 담배피면 바로 벌금을 물렸던 아찔한 장소였는데요...아파트단지에서 진입하는 터널에서 가까운 자전거공방, 1호 매점 뒤편을 비롯해 올림픽대로 진출로, 2주차장, 반포안내센터 인근까지 이동로와 가까운 곳에 여러 흡연실이 마련됐습니다.

 

3호선 잠원 한강공원 흡연구역

 

날 좋은 때 돗자리 깔고 피크닉하기 좋은 잠원 한강공원은 모두 주차장에 흡연실이 설치됐습니다. 1주차장 2주차장, 6주차장에 흡연구역이 마련돼 있어요.

 

4호선 이촌 한강공원 흡연구역

 

여의도 불꽃축제 할 때면 명당으로 소문난 바로 이곳 .이촌 한강공원도 흡연실이 2곳 마련됐습니다. 2주차장, 2호 매점으로 이촌 지하차도와는 2주차장이 훨씬 가까워요. 흡연실 간격이 넓은 편이라 감안하셔야 할 것 같네요.

 

 

 

망원, 광나루, 강서, 난지, 양화 한강공원 흡연실

광나루 한강공원 흡연실
망원 한강공원 흡연실
양화 한강공원 흡연실

 

망원 한강공원은 지하철 6호선 망원역과 2호선 합정역에서 가깝습니다. 망원역 1번 출구에서 마포09, 마포16번 버스를 타거나 합정역 1번 출구에서 마포09, 마포16번 버스를 타면 돼요. 좀 신기하게 다 1번 출구에서 타고 버스 번호도 같죠 ㅎㅎ 성산대교 북단을 지나는 망원 한강공원을 끼면서 양화대교 북단까지 가는 길은 걷기도 좋은데요. 이 길에 흡연실이 설치됐습니다!

 

잠실, 뚝섬, 여의도, 반포, 잠원 등 한강공원 2023 뉴 흡연구역 종합

 

 

 

한강공원 전체 지도. 한강사업본부

 

강서 한강공원 흡연실
난지 한강공원 흡연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