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대국 한 그릇에 8000원
요즘 같은 고물가에 반가운 그 가격
한 자리에 정말 오래 터를 잡고 있는
함경도 아바이순대입니다.

 

 

주말에 한번 들러본 곳인데요
일단 내부가 깔끔해 기분이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사람이 없다가
식사 시간이 되니까 두 명? 정도 방문하시더라고요.

 

 

 

 

 

 

아바이순대는 위치상 유동인구가 많은 곳은 아니에요
풍납동 골목 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데
꽤 오랜 시간 문을 연 것 같아서 믿음이 갔습니다.
근데 지도에 표시는 뉴 함경도 아바이순대??네요 뭐지 ㅋㅋ

 

기본 세팅

 

저는 두 명이 함께
순댓국과 순대, 돼지 부속이 나오는
순대 정식을 시켰습니다
가격은 15000원이었어요.

 

 

아쉽게도 이곳은
순대를 만든 다음 전자렌지에 돌려주더군요
시장통이나 분식집처럼 바로 꺼내 주는 맛은 아니라
풍미가 깊진 못했습니다...만 순대 속은 훌륭했다는

 

 

 

다만 돼지 부속은 누린내가 좀 나요
전 순댓국밥에 넣어 먹엇습니다.

 

 

순대 국밥은 애초 간이 되지 않은 상태의 국물에
새우젓, 다대기 취향껏 섞어 먹는 스타일입니다
순대국밥 종종 생각날 때 들르면 좋을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