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센터 가면 돈 주고 뽑아야 하는 데, 프린터만 되면 어디서든 시간 공간 제약 없이 무료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 초본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민원24를 이용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무료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에서 공짜로 발급받는 방법

1단계 민원 24 접속

대한민국 정부 민원포털 민원 24에 접속합니다

접속 URL : http://www.minwon.go.kr

2단계 주민등록등본 (초본) 선택

초기 화면에서 주민등록등본 (초본)을 선택합니다.

3단계 로그인

아이디, 공인인증서, 비회원 로그인 중 하나를 택해 접속합니다. 신규 가입은 정부 24https://www.gov.kr/nlogin/usr?Mcode=10004)에서 가입 후 사용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는 PC나 스마트폰, USB에 저장된 공인 인증서를 사용하시고요, 비회원은 ▶성명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 등 여러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4단계 – 보안파일 설치

초기 접속할 때는 보안 파일 설치 페이지로 자동 이동합니다키보드 보안 등을 모두 설치합니다. 크롬의 경우 주소 표시창의 팝업을 제거해 TouchEN PC 보안 확장을 앱에 추가해야 합니다.

5단계 민원 신청서 작성

주민등록표등본교부에서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과거의 주소 변동사항, 세대 구성 일자, 세대 변동 사유 등 필요한 정보를 체크한 뒤 민원 신청하기를 통해 출력합니다. 온라인 출력 뿐 아니라 일반/등기우편 수령도 가능합니다

참 쉽죠 ~ 주민등록표초본교부에서는 주민등록초본도 동일하게 출력 가능하니 필요하시면 적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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