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베스트샵에서 트윈 워시와 함께 구매한 트롬 건조기 16kg RH16VN
처음에는 건조기가 무슨 필요? 싶었어요.
직장인이라 셔츠, 니트류를 많이 입는데
세탁 후 건조기에 넣고 돌리면 줄고 쫄아든다고 해서 말이죠.
어차피 못 쓸거...했었습니다.


근데 셔츠와 니트만 빨래하나요? ㅎ 
건조긔의 사랑스러움은 수건 돌릴때라긔 ~
수건과 양말처럼 조금은 크기가 줄어도 괜찮은 세탁물은
(아! 빠질 수 없는 이불도)
세탁한 다음에 건조기에 바로 돌려 뽀송뽀송한 그 촉감 한번 느낄 때면
"와, 진짜 세상 좋아졌다" 이 말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빨래하고 고대로 건조기 넣었다
한 시간 뒤에 빼서 게어놓으면 끝
집안일 얼른 끝내고 쉬고 싶은 마음도 제대로 충족시켜주죠

트롬 세탁기와 다르게 건조기는 어디든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심지어 방 안에도! 설치가 됩니다. 
물을 호스로 빼는 게 아니라 따로 배수통에 모았다가
버리면 되거든요. 꿀이죠 ㅋ 설치 장소 걱정 마세요

 


하지만 깨끗한 신상 가전도 청소는 해야 하는 법
주말을 맞아 LG 트롬 건조기 필터 셀프 청소를 해봅니다.
똑똑한 트롬 건조기는 전원을 켤 때 '필터 청소'가 점멸하면서
필터 청소 일정을 알려줍니다. 
근데 건조기 동작 버튼 누르면 필터청소 점멸 상태가 해제돼요
너란 녀석... 무시할테면 해봐란 건가


저는 한 번에 새 수건을 몽땅 빨고 건조한 다음에 청소를 했어요.
건조기 필터는 건조기 도어를 열면 
바로 입구 아래쪽에 있습니다. 필터는 크게 내부, 외부 두 개에요.

두 필터는 청소 방법이 비슷한데요. 
내부 필터, 즉 먼저 나오는 필터는 펼칠 수 있는데 
외부 필터, 즉 나중에 나오는 필터는 펼칠 수 없어요.
둘 다 아주 먼지가 잔뜩이네요.
사실 쓰다보면 더러워질 수밖에 없죠.. ㅠ

내부 필터는 펼칠 수 있습니다~


내부 필터는 화살표 방향으로 당겨 펼칠 수 있습니다.
건조기가 먼지를 털어내는 동시에 건조까지 하다 보니
먼지 보풀도 스스로 붙어 딱딱하게 굳어요
큰 보풀을 손으로 먼저 제거하고
남아 있는 보풀은 청소기로 빨아들입니다.


참! 청소할 때 먼지가 주변에 잘 날려요. 떨어지기도 하고 
저처럼 박스 안에 내부 필터를 넣고 청소해보시는 게 어떨까 하네요.
다이슨 V8 청소기 먼지 청소 헤드를 통해 
구석 구석 청소해봅니다.
외부 필터도 내부 필터와 같이 
청소해줍니다. 펼쳐지지 않으니
다이슨 또 다른 청소 헤드를 
안쪽까지 넣어 구석구석 빨아들였어요.   

청소기한 다음.. 엄청 깔끔해졌어요 ㅠㅠ 


건조기 필터는 흐르는 물로도 청소할 수 있습니다.
단! 물기는 꼭 완전히 말려야 해요.
완전히 마르지 않은 필터를 건조기에 넣으면 
건조기 안에서 냄새가 날 수 있거든요.


청소한 필터를 제자리에 넣기까지 
총시간은 1시간도 채 안 됐어요.
이렇게 쉬운 거 금방 할 걸 그랬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