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통이 봉투를 묶어준다?! 코로나 꿀템 샤오미 스마트 쓰레기통 TOWNEW


5만 원짜리 쓰레기통, 얼마나 스마트하길래 그러는지 궁금해 사봤습니다. 제품은 샤오미 TOWNEW 

쓰레기통이란 모름지기 쓰레기를 넣을 수 있는 아무 통이건만, 그것도 싼 맛에 쓰는 중국산 쓰레기통이 이렇게 비싸다니 ㅠㅠ



이유가 무언인가, 무엇이 이 쓰레기통을 스마트하게 만들었을까.

생각해보니 다른게 아니라 그냥 자동입니다.


첫째, 뚜껑이 발이나 손을 안써도 자동으로 열립니다. 최소 감염병 예방에는 꿀템

센서가 위쪽에 달려 있어 손을 갖다 대면 뚜껑이 자동으로 열리고 몇초 후 또 알아서 뚜껑이 닫혀요.  



둘째, 쓰레기 봉투가 알아서 묶입니다. 헐 ~ 이건 좀 신기하더라구요

쓰레기통 뚜껑 내부에 열선이 있어서 비닐을 자르고 녹여 봉투 윗부분을 밀봉해줍니다. 

코로나 꿀템 두 번째 인증. 다만, 이런 자동 밀봉 기능을 쓰려면 전용 쓰레기 봉투를 써야 합니다.

한마디로 전용 카트리지가 있는 셈이죠. 그냥 봉투가 아니라 뚜껑 아래 봉투를 낀 고정장치?가 카트리지입니다.






저는 2020년 4월달에 구매했는데, 사은품으로 이걸 6개를 주더라고요 ㅋㅋㅋ 

역시 상인의 핏줄인가... 인터넷에서 카트리지 하나에 2500원씩 따로 판매합니다.

카트리지 하나당 한달~두 달 정도는 쓸 수 있다네요(자주 쓰면 당연히 빨리 없어지겠죠?!)



저는 별로 쓰레기를 만들지 않으니 한 세달...은 쓰지 않을까 싶네요.

충전기도 있는데 충전 필요할 떈 소리 신호를 준다고 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