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식기세척기 12인용을 설치했습니다. LG 베스트샵에서 냉장고, 김치냉장고, 트윈워시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식기 세척기, 인덕션까지 몽땅 구매했는데요. 식기세척기와 인덕션은 한 팀이, 나머지는 다른 팀이 몽땅 가져다주더군요. 저희는 신혼 부부인데도 LG 식기세척기 12인용을 구입했습니다. 큰 냄비며 프라이팬까지 씻을 수 있다고 해서요 ㅎ 식세기는 엘리베이터로 가져와주셨는데 냉장고, 트윈워시, 건조기 등등 크기가 큰 제품들은 사다리차로 올려버리시더라고요. 아마 식기세척기와 인덕션을 한 설치기사가 묶어 설치하는 건 전문성+이동을 고려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식기세척기 설치방식은 프리스탠딩과 빌트인으로 나뉩니다. 빌트인은 싱크대에 끼워 넣는 형태인데, 설치기사가 방문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한다 하더라고요. 저희는 프리스탠딩, 그러니까 그냥 외부에 설치해서 그럴 필요가 없었답니다. 솔직히 LG 설치기사분들 워낙 친절하시고 전문적이시라 딱히 할일은 없었어요. 위치 잡아드리는 정도가 다였죠^^ 물이 들고 빠지는 배수관 2개, 전기 코드 연결까지 무난하게 완료했습니다. 개수대에 연결했는데 길이는 2m 정도로 추가 비용은 없었습니다. 고무관이 눈에 좀 거슬리긴 하지만, 인터넷 선처럼 문턱 가까이에 붙여 설치해주셔서 큰 불편은 없었어요. 고무관이라 약하게 밟아도 부러지거나 하진 않을 것 같았습니다.  

세제는 딱딱한 마쉬멜로?처럼 생겼습니다 ㅎㅎㅎ 사은품으로 6개월치를 주시더라고요 개이득! 하나에 440g, 한통에 22개가 들어있어요. 6박스에 반년이면 거의 1~2일에 하나씩 쓰라는 거네요. 그릇 양에 따라 반으로 쪼개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하니 잘하면 1년도 쓸 것 같습니다. 입구에 세제 투입구에 딱딱한 세제를 끼워 넣기만 하면 돼 간단하고 편리했어요. 

실제로 사용도 해봤는데요! 제육볶음 해 먹고 LG 식기세척기를 이용해 제육볶음 볶은 기름기 가득한 프라이팬과 계란 프라이 해먹은 프라이팬, 밥 지어먹은 압력밥솥, 밥그릇, 수저와 젓가락, 집게 등등을 '불림' 기능을 이용해 씻어보았습니다. 압력밥솥을 불리지 않고 바로 씻은 데다, 솔직히 일반은 자주 쓸 것 같은데 불림은 뭔지 궁금하기도 했거든요(거의 3시간 동안 돌아간 건 안 비밀...ㅠㅠ) 소음은 약하게 있지만 26평 아파트 기준으로 주방에서 거실까지 들릴 정도는 전혀 아니었어요. 기름때며 밥알 하나 없이 생각보다 너무 잘 씻겨서 놀라울 정도였어요. 만족합니다! ㅋ

ps. 사은품으로 받은 인덕션... 인덕션도 전자레인지가 있고 하일라이트가 있는데 이건 화력 좋은 전자레인지 >ㅁ< 꺄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